MTN NEWS
 

최신뉴스

[클릭! 이 기업] 센서기술 활용 실내 스크린으로 각종 스포츠 즐긴다

이진규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요즘 계속되는 폭염으로 실외에서 스포츠를 즐기기 어려운데요. 실내에서 스크린으로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한 벤처기업이 있습니다. 회사는 센서기술을 활용한 스크린 스포츠 게임으로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등 해외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이진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
다양한 구종을 구사하는 피칭머신.

초고속 촬영과 정교한 측정이 가능한 센서로 생동감 넘치는 야구 경기를 즐깁니다.

벤처기업 클라우드게이트는 스크린 스포츠 시스템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지난해 9월 미국 MLB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용객들은 MLB 구단의 실제 로고를 비롯해 유니폼, 경기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박재원 / 클라우드게이트 개발팀장 : "게임 콘텐츠와 카메라 기술, 센서 등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각 스포츠의 특징과 선수의 표정, 경기장의 모습 등을 뛰어난 그래픽으로 정교하게 구현했습니다."]

회사는 야구를 비롯해 축구와 양궁, 볼링까지 20가지의 스크린 스포츠 게임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비전센서 기술을 다양한 스포츠 게임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벤처기업협회로부터 '올해의 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센서기술을 활용한 스크린 스포츠 게임으로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등 해외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김강열 / 클라우드게이트 운영사업본부장 : "말레이시아, 베트남에는 올 연말 들어갈 예정입니다. 향후 초대형 2500평 매장부터 초소형 미니 매장까지 다양한 레전드 히어로즈 사업이 준비돼있고.."]

최근 폭염과 미세먼지로 실내에서 스포츠를 즐기려는 고객이 늘면서 회사의 매출성장세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