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지스자산운용, 아시아 부동산 운용자산 글로벌 4위 기록

이충우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은 글로벌 부동산 미디어기관 IREI(Institutional Real Estate, Inc.)의 ‘글로벌 운용사 2018(Global investment Managers 2018)’이 지난 1일 발표한 아시아 부동산 운용자산규모(AUM)에서 세계 4위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IREI는 1987년에 설립된 전세계 부동산 및 인프라 시장에 대한 정보를 미디어, 컨퍼런스 및 자문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관이다.

IREI의 ‘글로벌 운용사’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 대륙별 투자자산 운용사 순위와 이를 종합한 세계자산 순위를 매년 발표한다.

작년 아시아 부동산 AUM 부문에서 7위를 기록했던 이지스자산운용은 올해는 3계단 상승하여 GLP(싱가포르), UBS(스위스), 아센다스(싱가포르)에 이어 세계 4위에 랭크됐다.

이는 세계 최대 사모펀드 운용사인 블랙스톤(미국)보다 아시아 부동산 운용자산이 많다는 의미로 이지스자산운용은 국내뿐 아니라 일본 등 아시아에서 총 139억달러의 부동산 자산을 운용 중에 있다.

세계 전체 부동산 자산 순위에서도 작년 59위에서 47위로 12계단 상승하며 국내 운용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이지스자산운용은 국내 부동산 자산운용 업계를 선도하며 아시아 부동산 운용자산규모에서 세계 4위를 달성하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었다”며 “향후에는 운용자산의 규모도 중요하지만, 투자자에게 안정성과 고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양질의 부동산 자산을 발굴하기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