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업비트 "고객 돈 잘 가지고 있다"…지급준비율 103%

김예람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가상화폐 및 예금 실사 보고서 결과를 3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보고서는 2018년 6월 28일 오전 4시 기준으로 두나무가 유진회계법인에 의뢰해 실사 받은 내용이다.

두나무에 따르면 가상화폐 실사 결과로 업비트는 고객에 대하여 지급할 암호화폐 대비 금액 기준으로 약 103%의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

예금 실사 결과에서는 업비트가 고객에 대하여 지급할 금전 대비 127%의 금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실사는 2018년 6월 28일-29일 이틀 간 두나무 본사에서 진행됐다. 가상화폐 실사는 두나무가 개발한 내부 전자지갑과 전문업체가 제공하는 전자지갑의 실재성을 검증하는 방식으로 확인했다. 예금은 두나무가 보유한 예금명세서를 기초로 해당 금융기관에 조회해 확인한 결과다.

가상화폐 및 예금 실사 보고서는 업비트 홈페이지 고객센터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고객에게 지급해야 하는 자산(가상화폐 및 금전)을 초과하는 가상화폐와 금전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는 고객이 원할 때는 언제든 지급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두나무는 앞으로도 정기로 실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공개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