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무역전쟁 우려에 국내 주식형 펀드 3주 연속 마이너스

이충우 기자



미국과 중국간 무역전쟁이 격화될 것이란 우려에 국내 주식형 펀드가 3주 연속 마이너스 성적표를 내놨다.

4일 KG제로인에 따르면, 3일 오전 공시된 가격을 기준으로 전체 국내 주식형 펀드의 수익률은 한 주간 0.72% 하락 마감했다.

주간수익률 기준으로 3주 연속 마이너스를 이어가면서 주식형 펀드의 연초 후 평균 수익률은 -9.47%로 악화됐다.

이번 주엔 모든 유형 펀드의 수익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유형별로 주간수익률을 보면, K200인덱스 펀드의 수익률은 -1.15%로 가장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

일반주식형 펀드 수익률은 -0.78%, 배당주식형 펀드는 -0.53%, 중소형주식 펀드는 -0.05%를 기록했다.

미중 무역전쟁 우려로 국내 증시가 하락세로 돌아서면서 펀드 수익률에 악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현지시간 1일 미국 행정부는 2,000억 달러 규모의 중국 수입품에 대한 관세율을 기존 10%에서 25%로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국내 증시 업종별로 보면 전기가스업, 서비스업, 전기전자, 증권업 순으로 하락폭이 컸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