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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출범…"소비자중심 경영"

조정현 기자

하나금융지주는 7일 오후 서울 명동 사옥에서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소비자중심 경영문화를 확립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정례화 해 채널별 불편사항, 불합리한 관행 등을 사전에 제거하고, 관련 제도 및 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재점검하기로 했다.

손님불편제거위원회는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 하나금융티아이 등 7개 주요 관계사 CEO가 직접 위원으로 참여하고 함영주 하나은행장이 위원장을 맡는다.

하위 조직으로 각 관계사 CEO를 위원장으로 하는 관계사별 손님불편제거위원회도 매월 개최된다.

하나금융은 손님 대상 이벤트 실시와 직원 대상 아이디어 공모 등 다양한 의견 청취와 함께 관계사별 우수사례 및 혁신사례를 발굴하기로 했다.

함영주 행장은 “손님은 하나금융그룹의 존재의 이유, 변화의 나침반이자 가치판단의 최종의사결정권자”라며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손님의 불편제거를 통해 손님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그룹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손님불편제거위원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 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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