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싸이월드 출신 뭉친 시그마체인, '퓨처피아 메인넷' 연내 론칭

조은아 기자



싸이월드 출신이 의기투합한 블록체인 기업 시그마체인이 분산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운영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플랫폼 '퓨처피아 메인넷'을 연내 론칭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시그마체인은 싸이월드 개발자 출신 곽진영 대표가 설립한 기업으로, 최근 형용준 싸이월드 창업자를 서비스 기획이사로 영입했다.

시그마체인은 이오스 기반의 독자적인 블록체인 메인넷을 개발하고 있다. 퓨처피아 메인넷 플랫폼을 통해 가상화폐 응용프로그램인 디앱(Dapp)을 손쉽게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구상이다. 채팅, 게시판, 화상통화, 파일공유, 방송 등 SNS에 필요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도 제공한다.

시그마체인은 퓨처피아 메인넷을 이용하는 다른 디앱 사용자를 손쉽게 회원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사용자가 한 번의 인증만으로 모든 디앱들을 이용할 수 있는 싱글사인온(SSO; Single Sign-On) 시스템을 적용하기 때문이다. 사용자는 디앱별로 개인정보 제공범위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개인 프라이버시도 보호할 수 있다.

시그마체인은 SNS에 퓨처피아코인(FPC) 보상 시스템을 접목했다. '초기 진입자'에게 부의 쏠림 현상이 나타나는 기존 코인 생태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회원들이 서비스 가입 시점과 상관 없이 실제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받는 보상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그마체인은 퓨처피아코인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메신저 기능을 갖춘 블록체인 월렛(지갑) 서비스와 다양한 디앱을 거래할 수 있는 디앱 스토어도 개발 중이다.

퓨처피아넷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형용준 시그마체인 이사는 "중앙집권형 시스템에서 개인 생산자(사용자)로 권력이 이동되는 분산형 SNS가 차세대 웹서비스를 주도할 것"이라면서, "퓨처피아 메인넷은 블록체인 기반의 보상형 SNS를 만드는 개발자의 개발비용과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