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추천 서비스 왓챠, 글로벌 공략…북미권 진출
박수연 기자
개인화 추천 서비스 왓챠가 7일부터 미국,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1년 출시한 왓챠는 2014년 일본에서 서비스를 론칭하며 글로벌 운영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4.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한국어, 일본어는 물론 영어버전을 지원하며, 미국, 캐나다 등 북미권을 비롯한 영어권 국가에서도 왓챠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지금까지 이용자들의 사용성을 바탕으로 ▲검색 편의성 개선 ▲'보는 중' 추가 ▲주사용 카테고리 선택 ▲이번 주의 발견 ▲트렌딩 추천 ▲실시간 코멘트 추천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올해 현재까지 왓챠는 영화, TV 시리즈, 도서 콘텐츠를 지원하며, 약 400만명의 이용자들이 평가한 4억 개 이상의 데이터를 모았다.
2016년에는 왓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를 론칭했으며, 올 초 1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박태훈 대표는 "전세계가 만족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 왓챠의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