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드림타워' 해외에서 러브콜…롯데관광개발, 해외 IR 개최

문정우 기자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스탠다드 스위트 평면. (자료=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이 제주 드림타워 완공에 필요한 2,4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위해 해외 투자유치에 나선다.

롯데관광개발은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관광개발은 3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완공을 위해 2,400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해 공시한 바 있다.

이번 IR에는 실권주 전체에 대한 잔액인수 방식으로 단독 대표주관사를 맡고 있는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아시아계 글로벌증권사인 CGS-CIMB증권이 공동 후원 자격으로 참여한다.

CGS-CIMB증권은 중국의 3대 증권사인 차이나 갤럭시 증권(China Galaxy Securities)과 동남아 최대 투자은행인 CIMB가 합작해 설립한 글로벌 증권사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전체의 투자금융 자문업을 지난해부터 수행 중이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사업의 수익성과 상징성에 관심을 보이는 주요 해외 투자자들로부터 미팅 요청이 들어와 본 IR행사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제주도 핵심 관광명소로 개발되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38층, 169m 높이로 제주에서 가장 높은 롯데시티호텔(89m)보다 2배 정도 높다. 연면적은 여의도 63빌딩의 1.8배인 30만3,737㎡로 제주도 최대 규모다.

중국의 녹지(뤼디)그룹이 공동 개발을, 세계 1위 건설사인 중국건축이 시공을 맡고 있는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현재 20층까지 골조가 올라간 상태로 내년 10월 완공 예정이다. 완공 이후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인 하얏트그룹이 '그랜드 하얏트 (GRAND HYATT)' 브랜드로 운영하게 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문정우 기자 (mj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