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72시간만에 다시 특검 조사' 김경수,"본질 벗어난 조사 더 이상 반복되지 않길"

이안기 이슈팀



드루킹 일당의 댓글조작 공범으로 지목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72시간 만에 다시 특검 포토라인에 섰다.

김 지사는 9일 오전 9시30분 서울 서초구 특검사무실에 소환돼 도착했다. 이번 조사는 1차 소환의 보강조사 성격으로, 이번에도 댓글조작 공모 혐의의 피의자 신분이다.

김 지사는 특검 포토라인 앞에서 “그동안 여러 차례 밝혔지만 충실히 조사에 협조하고 당당히 수사에 임하겠다는 입장 여러 차례 밝혔다.”며 “본질 벗어난 조사 더 이상 반복되지 않길 바란다. 충실히 조사에 임한 만큼 하루 속히 도정에 집중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1차 출석과 마찬가지로 “정치특검이 아니라 진실특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고 1차 출석에서 왜 드루킹에게 자문을 구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는 “정치할 때는 여러 분야의 이야기를 수렴하는 것”이라고 짧게 대답했다.

김 지사는 경공모 사무실 방문과 몇 차례 만남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댓글조작 활동의 인지 및 킹크랩 시연회 참석 의혹에 대해선 일관되게 부인하고 있다.

드루킹으로부터 인사 청탁을 받은 부분도 다양한 인재추천 풀의 확보 차원이었으며, 실제 인사로 이어지지 않았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다. 김 지사는 1차 소환 조사때 혐의 전반을 부인하는 취지로 진술했다.

한편 특검팀은 조사를 마친 후 그간 확보한 증거와 진술을 정리해 김 지사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검토할 계획이다. 이후 인사청탁 의혹에 이름이 오르내린 청와대 송인배·백원우 비서관의 소환조사를 추진할 가능성도 있다.

(사진=뉴스1)
[MTN 뉴스총괄부-이안기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