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행복청과 공동으로 제1회 무궁화 가든쇼 개최

김혜수 기자

제1회 LH 가든쇼 전시작품/ 자료제공=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16일 세종시 연기면 소재 무궁화 테마공원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공동으로 제1회 LH 가든쇼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무궁화 가든쇼는 무궁화를 테마로 한 대한민국 최초의 가든쇼로 국내외 작가의 정원 작품 10개를 선보일 예정이며, 가든쇼 종료 후에는 공원에 존치되어 생활 속 정원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하게 된다.

이번에 선보일 작품은 ‘향기, 그리고 물거품 <국제가든페스티벌 쇼몽 쉬 루아르 정원>’, ‘Green Vortex(와류원) <이상국>’, ‘자연과의 숨바꼭질 <고태영>’, ‘동천, 꽃은 피고지고 다시 또 피네 <박종완>’ 등이다.

출품작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한 정원’, ‘공공정원으로서 가치가 높은 정원’, ‘주민활용도가 우수한 정원’ 3개 분야별로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각 분야별 우수작에는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세종시민 중 선발된 정원지킴이 2명이 정원 모니터링 및 작품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정원지킴이에게는 정원교육비와 활동비가 지원되며, LH는 향후 정원 관련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계획이다.

이날 개막식에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세종특별자치시, LH, TJB(대전방송), 조직위원회(프랑스)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우수작품 시상식, 쇼몽 가든페스티벌과 LH간 정원 문화 교류 협약식, 시민정원지킴이 위촉식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가든쇼인 프랑스 '쇼몽 국제가든페스티벌'의 샨탈 꼴레 듀몽 조직위원장(디렉터)이 참석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방문 일정동안 한국과 프랑스 양국의 정원문화교류를 위해 참여 작가들과의 미팅 및 작품 감상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며, 국내 우수 작가를 선발하여 내년도 '쇼몽 국제가든페스티벌'에 초청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