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리바트, 주방가구에 프리미엄 원자재 적용…"브랜드 고급화"

박수연 기자



현대리바트가 주방가구 품질 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 고급화에 나서 오는 2020년 주방가구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주방가구 브랜드 '리바트 키친'에 새로운 통합 제조 및 관리 시스템 'Uni–Body'를 적용한다고 9일 밝혔다.


'Uni-Body'는 현대리바트가 주방가구 제품의 품질 개선을 위해 자체 개발한 품질 관리 시스템으로 전 제품에 고품질 원자재와 제조 공정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주방가구 전 제품에 E0 등급의 18mm 두께 목재만을 사용한다. 통상 주방가구 업계에서는 1,000만원대 프리미엄급 주방가구 제품에만 18 mm 급 목재를 사용해 오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주방가구 전체 제품의 가로 및 세로축 목재에 18mm급 자재를 적용하는 것은 가구업계에서 현대리바트가 처음"이라며 "자체 하중 테스트 결과 기존 대비 강성(剛性, 외부 압력 또는 힘에 변질되지 않는 성질)이 43%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또 항균성을 극대화한 최고급 표면 마감재를 모든 주방가구 제품에 적용한다. 현대리바트는 국내 최초로 강성과 내열성·내수성이 뛰어난 'PET 항균 코팅'을 전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납 공간 디자인을 바꿔 동일 크기의 수납함 대비 수납 용량을 약 9% 늘렸고, 눈에 보이지 않는 선반 고정핀과 주방가구 도어용 금속 마감재도 고품질 니켈도금스틸을 적용한 최고급 제품을 사용할 예정이다.

현대리바트의 올해 2분기까지 주방가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증가했다. 연말까지 매출 7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지난해 주방가구 매출은 500억원 수준을 기록했다.


이영식 현대리바트 영업전략사업부장(상무)은 "리바트 키친은 이번 주방가구 품질 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주방가구 품질 1위 브랜드로의 입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서울, 부산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대규모 리바트 키친 전용 전시장을 선보이는 등 브랜드 고급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