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티브로드, 지방선거 당선자 만나 공약이행 의지 듣는다

박소영 기자

티브로드 한빛특집대담 시장it수다 출연진. 왼쪽부터 MC 이문재, 임병택 시흥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윤화섭 안산시장, MC 이지영. /사진=티브로드

티브로드는 지난 6월 지방 선거와 연계한 '유권자가 주인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권자들을 대신해 신임 자치단체장, 교육감 등을 만난다고 9일 밝혔다.


구청장 특집 대담 ‘만나러 갑니다’에서는 당선된 구청장을 찾아가 선거 때 내걸었던 공약에 대해 어떻게 실천할지 등에 대해 묻는다. 시민과 현장에서 대화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팅방을 열어 구청장의 답변을 직접 듣고 화상통화로도 대화를 나눈다. 4년 후 임기가 끝나는 자신에게 보내는 영상 편지도 볼 수 있다.

abc방송은 ‘시장(市長)보다 시민’을 제작, 최대호 안양시장, 한대희 군포시장, 김상돈 의왕시장, 김종천 과천시장이 모여 대담을 나눴다. 정치 철학과 시민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시정 운영 계획, 4개 시의 관광자원과 일자리에 대한 협력 방안에 대한 각 시장들의 이야기는 오는 10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신임 윤화섭 안산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역과 지역의 상생 협력 프로젝트 공감토크 ‘시장 it 수다’에서 경기서부의 성장동력을 공유하고 소통과 협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방송시간은 오는 11일 오후 1시다.

세종시 최교진 교육감의 파워인터뷰인은 지난달 13일, 충남 김지철 교육감의 파워인터뷰인은 지난달 18일에 방송됐다. 인천 도성훈 교육감의 인터뷰를 담은 2인본색은 오는 14일 오후3시에, 부산 김석준 교육감의 파워인터뷰는 오는 22일 오후10시에 각각 방영된다.

조희연 서울 교육감도 현장 시민의 목소리를 들어본다. 오는 22일 오후 4시 국립맹학교 용산캠퍼스 대강당에서 티브로드 관내 지역의 시민 100여명을 초대, 오픈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카카오톡 채팅방에 올라온 질문에 대해 조희연 교육감이 직접 답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도 갖는다.

조희연 교육감 특집 대담은 오는 31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토크콘서트 당일인 22일 오후 4시부터 유튜브에서 ‘티브로드 조희연 교육감 토크콘서트’로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전북 김승환 교육감과 만나는 파워인터뷰는 다음달 1일 녹화 후 방송되고, 경기 이재정 교육감의 토크콘서트와 대구 강은희 교육감의 이슈앤토크도 다음달 중 방송 예정이다.

‘유권자가 주인공 프로젝트’ 프로그램들은 방송 후 티브로드 홈페이지와 디지털케이블TV 지역채널 VOD, 티브로드 앱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