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잠실 아파트 화재, 냉방기기 장시간 가동으로 과열 추정

이안기 이슈팀



10일 오전 3시31분쯤 서울 송파구의 한 아파트 에어컨에서 원인 불명의 화재로 일가족 3명이 크게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에어컨이 장시간 가동되면서 과열돼 화재가 난 것으로 보고 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새벽 송파구 잠실동의 20층짜리 아파트 1층 거실에 있던 스탠드형 에어컨 주변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불길은 45분 만에 가까스로 진화됐지만, 안방과 거실에서 잠을 자던 이모씨(50)와 최모씨(43·여), 이모군(15)이 각각 팔과 기도에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오랜 시간 연기를 흡입한 상태에서 화상까지 입은 일가족 3명은 현재까지 의식을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행히 아파트 난간 근처 침실에서 자고 있던 딸 이모양(19)은 불길을 보고 대피해 생명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불로 에어컨과 세탁기, 냉장고 등 가재도구가 소실되고 집이 전소해 소방서 추산 3500만원 상당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또 20층 아파트 동에서 잠을 자던 주민 수십 명이 불길에 놀라 대피하는 등의 소동도 빚어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이씨 가족이 에어컨을 장시간 가동하면서 과열로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사진=뉴스1)
[MTN 뉴스총괄부-이안기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