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바이오에피스, 급성 췌장염 신약개발 돌입

박미라 기자

thumbnailstart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급성 췌장염 신약 개발에 돌입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일본 다케다 제약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급성 췌장염 치료제 후보 제품(프로젝트명: SB26, TAK-671)의 임상1상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임상1상은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약물의 안전성(Safety)과 체내 흡수, 분포, 대사, 배설 등의 약동학적(Pharmacokinetics) 자료를 탐색하는 단계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국식품의약국(FDA)에 제출한 임상1상 신청서(IND:Investigational New Drug Application)를 승인받았으며, 추후 참가자 등록을 통해 단회 및 반복 투여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다케다 제약은 지난해 8월 바이오 신약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계약을 체결, 급성 췌장염 치료 후보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양사는 동 계약을 통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보유한 바이오의약품 개발 플랫폼·기술과 다케다 제약의 신약 개발 노하우가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미라 기자 (mrpar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