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단체로 23세 동거 여성 폭행 후 유기한 일당 경찰에 체포

이안기 이슈팀



동거 여성을 폭행해 살해 후 사체는 야산에 유기한 일당이 경찰에 체포됐다.

전북 군산경찰서는 살인 및 사체유기 등 혐의로 A씨(23) 등 5명을 구속했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 2명은 지난 5월12일 오전 9시께 군산 소룡동 한 원룸에서 B씨(23·여)를 주먹과 발로 수차례 때려 숨지게 한 뒤 사체를 야산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C씨(26) 등 3명은 A씨 등을 도와 사체를 야산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는 이들 5명과 지난 3월부터 함께 살았고 직업이 없던 B씨가 집안 살림을 맡았다.

하지만 이들 5명은 B씨가 집안일을 잘하지 못하자 구박하고 때린 것으로 알려졌다.

B씨가 살해당한 날도 A씨 등 2명이 B씨가 청소와 빨래를 잘 안한다는 이유로 주먹과 발로 무차별 폭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B씨가 호흡이 끊기자 사망한 것으로 판단, 같이 살던 C씨 등 3명과 함께 이날 오후 20㎞ 떨어진 군산시 나포면 한 야산에 사체를 묻었다.

이들은 사체를 유기한 뒤에도 B씨를 매장한 그 야산에 수차례 방문했다. 토사가 유실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였다.

이후 6월 말 군산지역에 많은 비가 내리자 이들은 다시 B씨의 사체를 확인했다. 매장된 곳 토사가 유실되자 이들은 다른 곳에 사체를 매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들은 점점 더욱 치밀해지고 대담해졌다. 이들은 사체를 다시 꺼내 비닐봉투로 감싼 뒤 여행용 가방에 넣었다. 이후 20㎞ 떨어진 군산시 옥산면 한 야산에 시신을 옮겨 매장했다.

경찰은 7월 중순께 첩보를 입수, 수사에 착수해 이들을 모두 붙잡았다. 이들은 검거될 당시 특별한 저항은 하지 않았으며 범행에 대해서도 인정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매장된 B씨의 사체를 야산에서 발굴한 후 국과수에 부검 의뢰했다.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B씨 살해의 구체적 동기와 사체유기 방법 등을 조사하고 있다.

(사진=뉴스1)
[MTN 뉴스총괄부-이안기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