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BMW 차량서 또 불…'화재 공포' 강제 운행정지 현실화되나

최종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10만대 규모의 리콜 시행을 앞두고 긴급 안전진단이 진행 중인 BMW 차량에서 또 화재 사고가 났습니다. 연이은 화재로 차주는 물론 국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사상 초유의 강제 운행정지 조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당정은 징벌적 손해배상 등 대응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최종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
연이은 화재 사고로 리콜 결정이 내려진 BMW 차량에서 또 불이 났습니다.

어젯밤 경기도 하남시 도로를 달리던 BMW 520d 차량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불이 난 BMW 520d 차종은 화재 위험으로 오는 20일부터 시작되는 리콜 대상에 포함된 차량입니다.

이로써 올해 화재사고가 난 BMW 차량은 38대로 늘었습니다.

리콜 대상 10만6713대 중 현재 긴급 안전진단을 받은 BMW 차량은 7만2188대.

BMW코리아의 수용 여력을 감안하면 당초 마감 시한으로 제시한 14일까지 긴급 안전진단을 마치지 못하는 차량은 1만여대가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때문에 정부는 긴급 안전진단을 받지 않았거나 화재 위험이 있는 차량을 대상으로 운행정지 명령 발동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지자체에 협조 요청에 나서는 등 준비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김정렬 / 국토교통부 제2차관 : 관련 부처, 지방자치단체와도 적극 협조해서 국민들의 BMW 관련 불안감이 조속히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화재 사고와 관련해 긴급 간담회를 열고 징벌적 손해배상 등에 대한 법적근거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관석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징벌적 손해배상은 물론 차량 결함을 은폐 축소했을 시 과징금을 부과하고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해 문제 차량에 운행정지를 명령할 수 있는 법적근거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경찰이 BMW 차량 화재와 결함 은폐 의혹 사건 수사에 착수한 가운데 화재 사고가 이어지면서 소송에 참여하는 소비자들도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