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다방, 부동산 중개 선진화 위한 '블루 캠페인' 실시

김현이 기자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공동대표 한유순·유형석)는 부동산 시장 전반의 인식 및 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블루(BLU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건전하고 선진적인 부동산 거래 문화 조성을 목표로 한다. 매물 정보의 신뢰도 제고와 중개 서비스 선진화라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진행된다.

우선 매물 정보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관리∙검증 시스템을 집중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달 시작한 집주인 확인매물 서비스를 시작으로 ▲매물 검증시스템 강화 ▲다방면 스코어 고도화 ▲거래 위험도 자동 분석 ▲허위매물 사전 검수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개 서비스의 선진화를 위해서 기존에 제공하던 공인중개사 전용 부동산 관리 시스템인 '다방프로'를 고도화한다. ▲중개 매물 위험도 분석 ▲매물 거래 자동 알림 시스템 도입 ▲공인중개사무소 운영 지원 확대 등의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다방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방의 상징인 파란색에 부동산 정보의 신뢰성과 전문성이란 의미를 담겠다는 계획이다.

한유순 대표는 "사용자 만족과 신뢰, 그리고 시장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이 스타트업의 본분이라고 생각한다"며 "다방의 파트너인 공인중개사와 사용자들로부터 신뢰받는 서비스를 구축해 업계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