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자한당 "문재인 정권 일련의 국정농단-경제파탄 심판하겠다" 결의

이안기 이슈팀



자유한국당이 20일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문재인 정권 일련의 국정농단과 경제파탄을 국민과 역사의 이름으로 심판하고 반드시 바로잡겠다”고 선언했다.

자한당은 이날 경기 과천 공무원인재개발연수원에서 열린 연찬회에서 정국 현안에 대한 긴급 결의문을 채택하며 이렇게 밝혔다.

민경욱 의원은 긴급 현안 관련 결의문에서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대한민국의 근대화, 산업화, 민주화의 역사가 흔들리고 있다”며 “대한민국 정체성이 흔들리고 헌정질서, 민주주의가 후퇴해 나라의 운명, 민생, 경제가 백척간두의 위기에 놓여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드루킹 특검은 댓글조작 김경수 개입사건의 수사기한을 연장해 진상규명에 더욱 매진하라”고 촉구하면서 “민주당은 특검협박, 헌정농단, 정치공세를 즉각 중단하고 대통령은 수사기한 연장을 승인해 진상규명에 적극 협조하라”고 압박을 가했다.

또 “나라의 미래를 어둡게 하는 환경파괴, 졸속 탈원전 정책 즉각 철회” 주장과 함께 “정부여당은 국민과 국제사회를 기만한 북한산 석탄위장 반입사건에 대해 사죄하고 진상규명 국정조사를 즉각 수용하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당초 자한당은 이날 상임위별 분임토의와 자유토론 등을 마치는 연찬회 종료 시점에 당의 입장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하고자 했다. 그러나 긴급한 정국현안이 많다는 판단 하에 한 차례 결의문을 먼저 채택한 이후 종료 시점에 추가 결의문을 채택하기로 했다.

(사진=뉴스1)
[MTN 뉴스총괄부-이안기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