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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중국 전용 도심형 엔트리 SUV 'KX1' 출시

최종근 기자

사진=기아차 중국 전용 도심형 엔트리 SUV KX1



기아자동차가 중국 전용 도심형 엔트리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KX1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차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는 22일(현지시간) 중국 난징 국제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기아차 관계자와 둥펑위에다기아 임직원, 중국 주요 매체 기자단 및 딜러 대표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X1 (중국명 이파오)의 신차 출시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KX1은 활동적이고 합리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중국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개발된 중국 전용 도심형 엔트리 SUV다.

진병진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부사장은 "KX1은 중국 젊은 소비자들의 자동차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바탕으로 탄생한 고성능, 고품질, 트렌디 SUV"라며 "둥펑위에다기아는 KX1을 통한 SUV 라인업 완성과 함께 더 젊고 역동적이며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재미를 즐기러 가자'라는 런칭 슬로건과 함께 '영' 마케팅 전략을 지속 추진하여 평범한 일상보다는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삶을 추구하는 2030 세대를 주 타깃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X1은 카파 1.4 MPI 엔진에 5단 수동변속기, 6단 자동변속기 변속기를 탑재했다. 아울러 버튼시동 스마트키, 인조가죽시트, 전동식 선루프, 풀오토에어컨, 4G LTE기반 커넥티비티 서비스 기능을 탑재한 8인치 멀티미디어 시스템 등을 갖췄다.

아울러 경사로밀림방지(HAC), 경사로저속주행장치(DBC), 차체자세제어장치(ESC), 타이어공기압경보장치(TPMS), 시트사이드에어백(SAB) 등 다양한 안전사양을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중국판 프로듀스 101인 ‘'창조(创造) 101'에서 탄생한 걸그룹 ETM이 참석했는데 기아차는 주요 음악 채널에 ETM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KX1브랜드송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하고 브랜드송 따라부르기 경연대회 등의 바이럴 마케팅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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