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BC카드 사회공헌활동 주목 '사랑,해가 떴습니다'

 
기자



BC카드가 사회공헌캠페인 '사랑,해가 떴습니다'를 통해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우리의 따뜻한 사랑이 미래의 희망이 된다는 가치를 바탕으로 한다.

BC카드는 1990년대 초 카드 이용액의 일부를 적립해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지원하기 시작해, 현재까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취약계층에 따뜻한 한끼…'사랑,해빨간밥차'

BC카드는 2005년부터 이동식 급식차량 빨간밥차를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하고 정기적으로 무료급식을 지원하고 있다.

빨간밥차는 1시간 내에 600인분 이상의 식사 조리가 가능한 취사 장비와 냉장시설을 갖춘 5톤 특수 개조 차량으로, 전국 주요도시(서울, 인천, 경기광주, 대구, 울산, 김해, 광주, 여수)에서 활동하며 연간 45만명의 취약계층에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빨간밥차는 해외봉사활동도 활발하다. 2013년에는 태풍 '하이옌' 피해를 많이 입은 필리핀 타클로반 지역의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빨간밥차를 파견했다.

현지 구호 활동을 계기로 BC카드는 현재까지 빨간밥차와 함께 정기급식, 영양 교육, 정서케어 등을 지원 중이다.

또한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랑,해 봉사단'과 일반인으로 구성된 '빨간밥차 봉사단'이 전국의 빨간밥차배식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일반인으로 구성된 '빨간밥차 봉사단'은 BC카드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한 빨간밥차의 무료 배식 현장에 함께하는 전국 규모의 봉사단이다.

빨간밥차 봉사단은 2014년 1기 발족 이후, 6개월마다 새로운 기수를 선발해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8기 봉사단이 활동 중에 있다.

◇ 오지 마을 경제 자립지원 '인도네시아 커피마을 만들기'

BC카드는 지난 2016년부터 인도네시아 농가 '짠디야산 마을'의 경제 자립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단순원조나 일방적인 도움이 아닌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마을의 자립을 돕고 있다.

2016년 2000그루의 커피나무를 지원한 데 이어 2017년 1만3000그루의 커피나무를 추가로 지원했다. BC카드는 짠디야산의 자립 성공을 바탕으로 제2~3의 자립 마을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저소득층 어린이 성장 지원 '사랑,해 희망나무'

'사랑, 해 희망나무'는 지역아동센터와 결연을 맺고, 2011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인 교육과 체험활동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2017년 부터는 경력단절여성을 강사로 선발해 체계적이고 다양한 건강증진과 정서안정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매 시간 BC카드 임직원 봉사단이 보조교사로 함께 참여해 아동들과 교감하고 있다.

또 결연센터 아동들이 함께 참여하는 단체 캠프나 행사를 개최해 또래 친구들과 소통하고 협동심을 키우는 경험도 제공 중이다.

[애드버토리얼/자료제공=BC카드]






[머니투데이방송 MTN 경제금융부 =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