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토부·LH, 스마트시티 대국민 토론회 개최

김혜수 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민이 직접 참여해 도시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논의하고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는 ‘월드 스마트시티 2018 대국민 토론회’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국민 토론회는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는 ‘제2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를 앞두고 대국민 참여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세종시 지역주민, 스마트시티 관계 전문가, 기업인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토론회는 국토부와 행복도시건설청 등 관계자의 정부와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정책 발표를 시작으로 지역 현안에 대한 자율 토론을 진행했고 도시발전을 위해 제시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하고 논의했다.

특히, 토론 참석자들은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스마트시티 구현 방안’을 주제로 △스마트시티 서비스 △시민참여 방안 △일자리 창출 포함 정책 제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대국민 토론회는 세종시를 시작으로 광주시(9월 3일/김대중 컨벤션센터), 대구시(9월 5일/EXCO), 부산시(9월 7일/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 서울시(9월 11일/SETEC) 전국 5개 주요 도시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한 시민에게는 9월 17일부터 개최되는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 기간 중 본 행사의 ‘대국민 토론회 파이널’에 지역대표로 참가해 도시발전 방안에 대한 발표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토론회는 스마트시티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홈페이지 www.worldsmartcityweek.co.kr 또는 www.onoffmix.com에서 참가양식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info@worldsmartcityweek.co.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WSCW행사 전담사무국(031-738-4474), 또는 이메일 (info@worldsmartcityweek.co.kr)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