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원 신한'으로 아시아 리딩금융그룹 도약" 외 3건

김이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기사내용]
1.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원 신한'으로 아시아 리딩금융그룹 도약"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창립 17주년 기념사에서 "전 임직원의 지식과 경혐, 역량을 한 데 모아 기존에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금융을 제공하자"고 말했습니다.

조 회장은 "그룹사의 단순한 합이 아닌 신한의 차별적 경쟁력이자 현장의 원동력이 바로 '원 신한'"이라며 "대한민국 최고금융그룹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더 높은 시선으로 창도하는 신한을 만들어가자"고 강조했습니다.


2. 조현준 효성 회장 "신뢰관계 중요, 시장 목소리 경청"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등 효성 분할 사업회사들은 세차례 걸쳐 주요 증권사 CLSA,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 HSBC 애널리스트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했습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과 시장의 상호 신뢰관계 구축을 위해 정기적으로 회사와 사업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하고 시장의 목소리도 경청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선진적 프랜차이즈 문화 선도하겠다"

국내 1세대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가 창사 23주년을 맞았습니다.

윤홍근 회장은 "앞으로도 선진적인 프랜차이즈 문화와 공정경쟁 풍토 조성에 앞장서는 선도기업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구자형 시너지파트너스 대표 "저소득가정 자녀, 경제리더 육성 지원"


기업금융투자사인 시너지파트너스가 저소득가정 자녀를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시너지희망기금' 장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구자형 대표는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세계적인 기업인 워런 버핏처럼 글로벌 시대의 경제리더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