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바르샤 특급 장결희, 포항스틸러스 입단…이적시장 닫혀 내년부터 출전 가능

이안기 이슈팀



FC바르셀로나 유스에서 활약하며 유망주로 주목받은 바 있는 장결희(20)가 K리그1 포항 스틸러스에 입단했다.

포항 스틸러스는 4일 장결희와 입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K리그 이적시장이 문을 닫은 이후라 장결희의 공식 데뷔전은 내년 시즌이 될 예정이다.

장결희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명문팀인 FC바르셀로나 유소년 시스템에서 프로팀 아랫 단계 중 가장 높은 연령대의 팀인 후베닐A에 2017년 상반기까지 몸담았다.

장결희는 그해 하반기 그리스 1부 리그인 수페르리가 엘라다의 아스테라스 트리폴리스 FC로 이적했지만 1년 만에 포항행을 선택했다.

장결희는 빠른 속도를 활용해 측면을 파고드는 플레이와 정확한 크로스, 왼발 슈팅에 강점이 있는 선수다. 좌측과 우측, 공격과 수비를 가리지 않고 활약할 수 있는 멀티 자원이다.

장결희는 6일부터 포항 선수단에 합류한다. 공식 경기 출전이 불가능한 올해는 훈련과 구단 자체 연습경기를 통한 실전 감각 끌어올리기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포항스틸러스인스타그램)
[MTN 뉴스총괄부-이안기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