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황창규 KT 회장 "세계 최초 5G 상용화 성공시킬 것" 외 2건

조형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기사내용]
1. 황창규 KT 회장 "세계 최초 5G 상용화 성공시킬 것"

5G 서비스를 개발하는 협업 공간인 KT의 '5G 오픈랩'이 문을 열었습니다.

황창규 KT 회장이 지난해 바르셀로나 MWC에서 5G 상용화를 선언한지 555일 만입니다.

황창규 회장은 개소식에서 "지난해 5G 상용화를 선언한 이후 KT는 5G 시대를 개척해왔다"며 "협력사들과 건강한 생태계를 구축해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반드시 성공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박근태 CJ 대한통운 사장, 中 쓰촨성 대표단과 회담

박근태 CJ 대한통운 사장이 CJ그룹을 공식 방문한 중국 쓰촨성 인민정부 대표단과 회담을 진행했습니다.

회담에 참석한 대표단은 쓰촨성이 식품·물류 측면에서 성장 가능성이 크며, CJ 사업분야와 협력 여지가 많다는데 공감을 나눴습니다.

박근태 사장은 "CJ는 쓰촨성 내에서 식품과 물류, 문화 영역에 투자하고 있다"며 "앞으로 문화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청두-유럽 간 철도 물류 사업을 보다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한독, 조정열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한독이 이사회를 열고 조정열 대표이사 사장을 새 수장으로 선임했습니다.

조정열 사장은 이화여대 사회학과와 모교 대학원을 졸업한 뒤 로레알코레아를 거쳐 다국적제약사 MSD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마케팅상무를 역임했습니다. 이후 한국피자헛 마케팅 전무, 쏘카 대표 등으로 활동했습니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조 사장이 의약품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성공 경험을 쌓아 온 만큼 한독이 토탈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조정열 사장에게 대표이사 자리를 넘긴 김철준 전 대표이사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형근 기자 (root04@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