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인 트리오 ‘손흥민‧이강인‧정우영’, 챔피언스리그 최종 명단 포함

이안기 이슈팀


세계최고의 축구팀을 가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3명의 한국선수가 활약할 전망이다. 손흥민(26‧토트넘), 이강인(17‧발렌시아), 정우영(19‧바이에른 뮌헨)이다.

UEFA는 4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2018-19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32개팀의 최종 명단을 공개했다.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출전 팀들의 엔트리에는 한국인 선수 3명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시즌은 손흥민 뿐이었다. 손흥민은 지난 두 시즌 동안 두 자릿수 득점을 올리며 해리 케인에 이어 팀에서 두 번째로 높은 득점력을 지닌 선수다. 올 시즌 루카스 모우라의 합류로 치열한 주전경쟁이 예상되지만 손흥민은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도 4골을 넣는 등 맹활약을 펼친 바 있어 여전히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번에 챔피언스 무대에 이름을 올린 나머지 두 선수는 한국 축구가 기대하는 유망주다. 세계 최고 유망주 중 한명으로 손꼽히며 프리시즌부터 1군과 함께 생활한 이강인은 챔피언스리그 리스트B에 포함됐다. 리스트B는 1996년 1월1일 이후 출생 선수, 또는 15세 이후 2년 동안 구단에서 뛴 선수(21세 이하)로 인원 제한 없이 등록이 가능하다.

바이에른 뮌헨에서 활약 중인 정우영도 명단에 포함됐다. 정우영은 등번호 20번을 달고 리스트A에 포함됐다. 지난 1월 바이에른으로 이적한 정우영은 부상에서 회복 후 프리시즌 동안 1군 선수들과 발을 맞춰왔다.

이 두 유망주들은 손흥민과는 달리 주전멤버와는 거리가 멀지만 각팀이 조기에 16강 진출을 확정짓게 된다면 챔피언스리그 데뷔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정우영이 속한 바이에른의 현재 1군은 24명으로 선수 수가 많지 않으며, 킹슬리 코망이 부상을 입은 상태다.

(사진=대한축구협회/UEFA챔피언스리그홈페이지캡쳐)

[MTN 뉴스총괄부-이안기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