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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공단, 궤도건설사업 관리용역 대가 산정 개선…중앙선 일부 구간부터 적용

문정우 기자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은 지난 3월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연장 145.1㎞) 건설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현황 등을 점검했다. (사진=철도공단)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상생의 건설문화 정착을 위해 궤도건설사업 관리용역 대가 산정방식을 개선해 이번에 발주하는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궤도건설 사업관리용역부터 적용한다고 5일 밝혔다.

철도공단은 지난 4월 불공정관행 근절을 위해 상생협력 간담회를 열어 이사장이 직접 건설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공정경제활성화 추진단을 조직해 총 3개의 전략과제와 49개의 세부개선과제를 내고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발주하는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궤도건설 사업관리용역에는 협력업체의 적정 대가반영 건의사항과 야간근로 수당에 대한 고용노동청 의견 등이 적극 반영됐다.

기존에는 지급자재 제작관리 업무에 대한 대가가 일부만 반영했지만 앞으로는 과업범위를 명확하게 해 이에 따른 용역대가를 모두 반영하도록 했다.

특히 열차 운행선 구간의 야간 차단작업 시 현장 감리원에게 야간근무 수당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는 실정 등을 개선해 용역 대가 산정 시 야간근무 수당지급 근거를 마련했다.


전기신 철도공단 궤도처장은 "이번 대가 산정 개선으로 발주처, 협력사, 현장근로자 간 불공정 관행이 해소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력사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상생의 건설문화를 정착시키고 철도건설현장에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문정우 기자 (mjw@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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