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서경배 회장 "30개국 시장 개척·고몰입 조직 구축해야" 외 3건

강은혜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서경배 회장 "30개국 시장 개척·고몰입 조직 구축해야"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그룹 회장이 창립 73주년 기념식을 열고 30개국 글로벌 시장 개척, 고몰입 조직 구축 등을 강조했습니다.

서경배 회장은 창립 기념사를 통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거대한 시장들이 우리 앞에 크게 열려 있다"며 "30개국 글로벌 시장 개척과 혁신 상품의 개발, 고객 경험의 혁신, 디지털 활용에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동시에 개방, 정직, 혁신, 친밀, 도전이라는 다섯 가지 가치를 기반으로 한 '고몰입 조직'을 구축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2.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중국 씨트립 최고 경영자와 회동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중국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를 앞두고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의 최고 경영자와 만나 중국 관광객 확대 등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씨트립은 상하이·베이징·광저우·선전·홍콩 등 중국 내 17개 중심 도시에 지사를 두고 있는 종합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입니다.

이 사장은 이번 만남을 통해 침체된 중국 관광객의 방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방침입니다.


3.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환경을 지키고 이웃 사랑도 실천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 이어갈 것"

LG화학이 서울시와 손잡고 오늘(6일) '민간 지원 공익형 태양광 발전소'인 '희망 Green 발전소'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희망 Green 발전소'는 총 622kW 규모로 건립돼 약 200가구가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전력을 생산하게 됩니다.

LG화학 박진수 부회장은 "민관이 함께 나서 어려운 이웃을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환경을 지키면서 이웃 사랑도 실천할 수 있는 LG화학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필립스코리아 대표이사에 김동희씨

필립스코리아가 김동희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습니다.

김 신임 사장은 전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 시스템즈' 사업 부문장을 겸임하게됩니다.

김 사장은 필립스에 합류하기 전 전문 의료기기 분야의 글로벌 기업을 거치며 헬스케어 시장 전반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이해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