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쌍용건설, 말레이·두바이서 4,200억 공사 단독 수주

"두바이 와슬 LLC 발주 프로젝트 입찰에도 참여"
문정우 기자

'옥슬리 타워(Oxley Towers)' 조감도. (자료=쌍용건설)

쌍용건설은 말레이시아에서 약 3,500억원(미화 3억1,000만달러) 규모의 '옥슬리 타워(Oxley Towers)'와 약 700억원(미화 6,000만달러) 규모의 두바이 '안다즈 호텔(Andaz Hotel)' 등 총 4,200억원(미화 3억8,000만달러) 공사를 연이어 단독으로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옥슬리 타워는 쿠알라룸푸르의 최고 중심인 '쿠알라룸푸르 시티 센터(KLCC)' 지역에 최고 339m 높이의 초고층으로 건설될 3개동의 복합건물이다. 79층과 49층 건물에는 각각 소 소피텔(So Sofitel) 호텔과 주메이라(Jumeirah) 호텔 및 레지던스, 29층 건물에는 오피스가 들어서다.

쌍용건설은 2017년 8월 입찰 제안서 제출 이후 약 1년여 동안 진행된 기술제안과 VE(Value Engineering)를 통한 원가절감 방안 등에 대한 종합심사를 거쳐 중국 대형건설사 등 경쟁사들을 따돌리고 수주에 성공했다.

이 과정에서 쌍용건설이 말레이시아에서 성공적으로 시공한 '세인트레지스 랑카위 호텔과 르누벨 레지던스', '다만사라 시티2' 등을 통해 입증한 고도의 기술력과 고품질 시공능력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단즈 호텔은 쌍용건설이 두바이에서 두바이투자청(ICD)이 아닌 다른 발주처로부터 수주한 첫 프로젝트이다. 쌍용건설은 입찰 과정에서 최저가를 제시하지 않았음에도 기술력과 호텔시공 실적 등 종합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주에 성공했다고 강조했다.

두바이 주메이라 1 지역에 들어설 이 호텔은 하야트(Hyatt) 계열의 5성급 럭셔리 부티크 호텔로 지하 2층~지상 7층, 총 156객실 규모다.

이 호텔의 발주처인 '와슬(Wasl) LLC'는 두바이 정부의 부동산 자산을 개발·관리하는 공기업으로 현재 두바이에서만 14개 호텔과 약 2만5,000개의 아파트 및 상업용 부동산을 소유·관리하고 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계기로 와슬 LLC와 전략적 협업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이 회사가 발주하는 다수의 프로젝트 입찰에 참여 중"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문정우 기자 (mj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