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배현진 자한당 대변인, "돼지들도 우려한다" 文정부 탈원전 정책 강력 비판

이안기 이슈팀



“지나가던 돼지도 웃겠다”

배현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대변인이 10일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 돼지들도 우려한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게시했다.

논평에서 배 대변인은 “원전 포기한 정부가 급기야 삼겹살 구워 전기 쓰자고 한다.”면서 1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내놓은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사업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비판하고 나섰다. 이 개정안에는 삼겹살 기름도 앞으로 석유대신 발전연료로 쓰일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논평에서 배 대변인은 “전력 예비율과 공급에 전혀 문제없다더니, 이제 삼겹살 기름까지 써야 하는 상황은 아닌지”라며 우려를 표했다.

배 대변인은 “바이오중유를 이용한 발전은 지난해 신재생에너지 총발전량의 고작 4.4% 수준”이라면서 해당 개정안의 비효율성을 비판했다. 덧붙여 “불과 1년 여 전에는 삼겹살구이가 미세먼지의 주범으로 꼽히지 않았느냐.”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친환경에 대한 가상한 노력을 폄훼할 의도는 전혀 없다”면서 “우선 시급한 일은 블랙아웃 걱정 없이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안정된 전력 수급 대책”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배 대변인은 “올겨울 혹독한 추위가 찾아온다면 전력 수요 폭등은 자명한데 정부는 무얼하냐”면서 “하루빨리 탈원전 정책 접기를 촉구”한다는 말로 논평을 끝맺었다.

(사진=뉴스1)
[MTN 뉴스총괄부-이안기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