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교통사고 나면 T맵으로 대응요령 확인하세요"

최보윤 기자




교통사고가 났을때 네비게이션 T맵을 통해 대응요령을 안내받을 수 있다.

손해보험협회(회장 김용덕)와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교통사고 시 운전자의 안전확보 및 피해감소, 신속⋅정확한 사고처리를 위해 '교통사고 대응요령 바르게 알기' 공익 캠페인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교통사고가 나면 운전자가 당황해 올바른 대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 사이 2차 사고가 유발되거나 과실비율 분쟁으로 이어지는 등 피해가 커질 수 있어 이번 캠페인이 마련됐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T맵 초기화면 또는 운전습관 메뉴에서 '교통사고 대응요령' 배너를 터치하기만 하면, 웹페이지로 이동해 사고처리 관련 필수정보가 제공된다.

지금은 그림이나 성우 내레이션 등으로 설명이 제공되는데 향후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2차 교통사고는 일반사고에 비해 치사율이 5.6배 높다"며 "사고시 신속하게 대처해 2차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이번 T맵 공익 캠페인이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