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도로교통공단, 세종문화회관에서 '교통안전' 홍보

2018대한민국 문해의 달 행사장 내 교통안전 체험교육 홍보부스 운영
신효재 기자

(사진=도로교통공단 제공)12일 대한민국 문해의달 행사에 마련된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 체험교육' 홍보부스에서 시민이 체험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12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2018년 대한민국 문해의 달' 행사에서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교통안전 체험교육'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공단은 졸음, 음주운전의 위험성과 어린이, 어르신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해 볼 수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교통안전 체험존을 운영해 이목이 집중됐다.

또 체험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현대모비스가 지원하는 투명우산과 가방부착형 교통안전용품인 '그린라이트' 등 기념품을 배부했다.

이날 행사는 TBN한국교통방송국 공개방송을 통해 박춘란 교육부 차관과 윤여각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 출연해 문해사업의 의미와 가치를 알렸다.

김남윤 교육관리처장은 "사회적 관심이 더 필요한 사람은 비문해자"라며 "특히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신체 능력 저하와 함꼐 교통안표지, 노면표지, 교통법규 등 교통안전 관련 문해 능력이 부족한 어르신 교통사고가 매년 증가 추세에 있어 고령 보행자, 운전자에 대한 배려와 양보가 필요하다"고 했다.

한편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약자인 비문해자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2017년부터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교과서, 교수학습자료, 학습자용 워크북 등 교통안전 문해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