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금융투자, '신한 코스피 콘도르 4/10%' ETN 신규 발행

이충우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코스피 옵션 매도/매수 전략에 투자하는 ‘신한 코스피 콘도르 4/10% ‘ ETN을 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신규 발행된 ‘신한 코스피 콘도르 4/10%’ ETN은 최근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양매도 ETN을 바탕으로 외가격 옵션 매수를 더해 KOSPI200 지수 움직임에 따른 손실 범위를 제한한 상품으로 18일 한국거래소 상장 예정이다.

‘신한 코스피 콘도르 4/10%’ ETN은 매월 KOSPI200 지수의 ±4%에 해당하는 행사가격의 옵션을 매도하고 KOSPI200 지수의 ±10% 행사가격 옵션을 매수하는 상품이다.

지수 옵션 월물 교체시 1분단위로 분할 매매를 진행하며 옵션 만기일과 다음날 이틀에 걸쳐 월물 교체를 수행하는 등 헷지 매매에 따른 시장 충격 및 가격 왜곡을 방지하여 안정적인 운용을 추구한다.

또한 옵션 투자비율을 높여 옵션 매수에 의한 프리미엄 수익 하락을 방지하며, 지수 옵션 증거금으로 사용되는 금액을 제외한 자금은 CD(양도성 예금증서) 91일물에 투자해 금리 수익을 추가한다.

신한금융투자 에쿼티파생부 이환승 차장은 “신한금융투자 ETN은 원유, 금, 은 천연가스, 다우존스 선물 등 다양한 기초자산의 레버리지 및 인버스레버리지 상품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라고 밝히고 “‘신한 코스피 콘도르 4/10%’ ETN과 같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