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대훈 농협은행장, 인도 초등학교서 사회공헌 활동

박미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기사내용]
1.이대훈 농협은행장, 인도 초등학교서 사회공헌 활동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지난 11일 인도 지점 개설 예정지인 노이다 지역으로 이동한 한국계 기업 이랜텍을 방문했습니다.

특히 노이다 지역 내 한국계 은행 부재에 따른 금융거래의 불편함을 호소하고, 빠른 시일 내 지점 개설과 금융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이 행장은 또 인근 농촌 초등학교를 방문해 책걸상 교체, 학용품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2.황창규 KT 회장 "5G 상용화에 맞춰 4차 산업혁명 이끈다"

미국 LA에서 개막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2018'에 참석한 황창규 KT 회장이 5대 영역에서 5G 기반 B2B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황 회장은 "5G는 응급환자의 골든 타임을 늘리고, 손발이 불편한 사람도 운전을 할 수 있는 등 사람을 위한 기술이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황 회장은 "다른 기업과 정부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5G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안병익 팬텀 대표, 댄포스와 '블록체인 기반 에너지 솔루션’ 전략적 제휴

안병익 팬텀 재단 대표는 덴마크의 글로벌 에너지 효율 솔루션 기업 '댄포스'와 전략적 제휴 협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하이퍼마켓을 선도할 수 있는 P2P 에너지 거래 플랫폼을 구축하고, 팬텀의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안 대표는 "세계 각국에서 팬텀코인(FTM)이 일상 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미라 기자 (mrpar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