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위성백 신임 예보 사장 "금융기관 부실유인 관리 강화"

김이슬 기자

<위성백 전 기획재정부 국고국장이 18일 신임 예금보험공사 사장으로 취임했다. 사진=예금보험공사>

위성백 신임 예금보험공사 사장은 취임 일성으로 "금융기관의 부실 유발 요인과 리스크 감시,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위 사장은 18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예금보험공사 사옥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금융기관과 금융시장 정보를 수집해 금융기관 부실 유발 요인과 시스템에 내재한 리스크를 포착, 분석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차등보험료율제도를 정치하게 발전시키는 등 부실 사전예방 시스템 구축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시스템적으로 중요한 금융기관(SIFI)에 대한 특별관리 체계를 조속히 구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위 사장은 이어 "예금보험제도의 목적이 금융시스템 안정과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에 있다는 점을 분명히 인식하고 예금보험제도를 운영할 필요가 있다"며 취약계층 보호 등 포용적 금융을 적극 실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위 사장은 전남 여수 출신으로 서울대 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뉴욕주립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행정고시 32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에는 기획재정부 국고국장, 더불어민주당 수석전문위원 등을 지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