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모비스, 국내 최초로 후측방 레이더 독자 개발…2020년 양산

최종근 기자


현대모비스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순수 독자기술로 자율주행 차량용 단거리 레이더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독자 개발한 고해상도 단거리 레이더를 2020년부터 국내 완성차에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단거리 레이더는 후측방 충돌경고 시스템에 적용되는 기술로 주행 중인 차량을 뒤따라오는 뒷 차의 위치와 속도를 인식하고 위험상황을 알려 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입니다.

현대모비스가 경쟁력을 갖춘 레이더를 순수 국내 기술로 독자 개발함에 따라 그 동안 해외 업체로부터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수입 대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단거리 레이더 기술 확보에서 나아가 올해 안에 자율주행에 필요한 레이더 4종을 모두 개발 완료할 예정입니다.

고성능 전방 장거리 레이더 등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독일 레이더 설계사 2곳과 협업해 개발 중입니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는 장거리 레이더 1종, 중거리 레이더 1종, 단거리 레이더 2종 등 총 4종의 자율주행 레이더 기술을 모두 보유하게 됩니다.

탐지거리로 구분되는 레이더의 모든 제품 군에서 기술을 확보하는 것으로 2021년까지 순차적으로 양산 적용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현대모비스는 레이더 외에 카메라, 라이더에 이르는 자율주행 센서기술도 2020년까지 개발한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레고리 바라토프 현대모비스 DAS담당 상무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가격과 성능을 갖춘 첨단 센서 기술로 글로벌 시장에서 승부할 것"이라면서 "자율주행 레벨 최종 단계를 목표로 각종 센서정보를 통합하는 센서퓨전과 딥러닝 기반 영상인식 기술도 조만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