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마케팅 본격 시동

최종근 기자





기아자동차는 UEFA 유로파리그 본선 조별 리그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유로파리그는 UEFA(유럽축구연맹)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유럽의 명문 축구클럽 대항전이다. 이번 2018-2019 시즌은 20일 (현지시간) 본선 조별리그, 내년 2월 결선 토너먼트를 거쳐 내년 5월 29일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결승전이 진행된다.

특히 올 시즌에는 첼시, 아스널, AC 밀란, 레버쿠젠 등을 비롯한 총 27개국 48개의 유럽 명문 클럽이 12월까지 본선 조별리그를 진행하게 되며 본선을 통과한 24개 팀과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합류하는 8개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내년 2월부터 5월까지 결선을 치러 대망의 우승팀을 결정하게 된다.

3년 동안 UEFA 유로파리그 자동차 부문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 기아차는 매 시즌 평균 약 10억명이 중계 시청을 하는 세계 축구팬들의 축제 유로파리그의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우선 기아차는 UEFA 유로파리그 최초로 공인구 전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대회 기간 동안 공인구를 전달할 어린이를 선발한다. 아울러 대회가 열리는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아차 브랜드만의 역동성과 UEFA 유로파리그 대회가 주는 감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티켓 이벤트를 진행해 5000명 이상의 고객들을 경기에 초청한다.

또 기아차는 내년 3월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를 시작으로 결승전이 열리는 아제르바이잔 바쿠까지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를 유로파리그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UEFA 유로파리그에서 기아차가 펼칠 마케팅 활동을 통해 거두고 싶은 가장 큰 성과는 시즌마다 얻게 될 6천억원 이상의 홍보 효과가 아니라, 전 세계 축구팬들과 소통하고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기아차는 △FIFA월드컵 및 UEFA 유로파 리그 공식 후원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및 라파엘 나달 선수 후원△미국프로농구협회(NBA) 후원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후원 △한국프로야구협회(KBO) 후원 등 주요 지역과 종목을 아우르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