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국, '미중무역 백서' 발표…"미중 협력 상호 이익되는 관계"

박미라 기자



미국 정부가 20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에 추가 관세를 부과한 가운데 중국 정부가 미국 무역 행태를 비판하는 백서를 발간했다.

백서에는 중미 경제 무역 협력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서로에게 이익이 되고 있다는 주장과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로 자체 통계나 보고서 등의 내용이 담겼다.

중국은 양국 간 대화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백서를 통해 "중미 경제 무역 협력은 윈윈 관계이다"라며 "미국 기업과 국민은 가시적인 이익을 얻었다. 미국이 손실을 입었다는 일부 주장은 타당하지 않다"고 전했다.

앞서 중국 정부는 미국의 2000억 달러 규모의 추가 관세부과 계획에 반발해 24일 낮 12시 1분(중국 현지시간)부터 600억 달러 규모의 미국산 수입품에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하지만 중국정부는 이날부터 실제 추가 보복 관세를 부과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구체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미라 기자 (mrpar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