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쥬씨, 무인 결제 ‘키오스크’ 확대한다

유지승 기자

쥬씨 무인 결제 ‘키오스크’ / 사진=쥬씨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가 가맹점 수익증대 차원에서 무인 결제 단말기(이하 ‘키오스크’) 도입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기존 공급업체 외에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브랜드와도 업무제휴를 맺고, 키오스크 모델인 ‘터치비’를 유리한 조건에 공급받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쥬씨의 음료 주문에 특화된 시스템을 개발 완료했으며, 쥬씨 자체 멤버십 시스템과 연동하는 부분도 개발 중이다.

쥬씨는 이러한 키오스크 제조 업체들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키오스크 도입 및 운영뿐만 아니라 마케팅 부문에서도 향후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쥬씨 측에서 가맹점에 공급할 키오스크 제품의큰 장점은 가격 경쟁력이다. 시중 키오스크 제품 대비 설치·운영 비용을 10%가량 낮춰 소상공인이 대부분인 쥬씨 가맹점주들의 키오스크 설치와 운영에 대한 부담을 대폭 낮췄다.

올해 3월에 출시된 키오스크 모델인 ‘터치비’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설치 비용과 임대료로 소상공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현재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들과도 지속해서 공급계약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쥬씨는 약 50개소의 가맹점에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건비 등 여러 비용상승 요인을 상쇄하고 매장 운영을 효율화하기 위해 여러 가맹점주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향후 키오스크 도입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터치비’ 설치를 희망한 가맹점은 약 100여 개소에 이르며 가맹점주들의 관심으로 연말까지 추가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고 쥬씨 측은 설명했다.

김봉환 쥬씨 운영팀 팀장은 “작년 말부터 도입되기 시작한 무인 결제 시스템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관심이 지속해서 늘고 있다”며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더 많은 점주가 관심을 두게 되면서 설치 및 운영 가맹점이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