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GS그룹, 무역협회와 스타트업 활성화 나선다

황윤주 기자



GS그룹이 무역협회와 함께 스타트업 간의 상생협력 모델 구축에 앞장선다.

GS는 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상생 협력의 장'을 주제로 한국무역협회(KITA)와 공동으로 벤처 네트워크 행사 'GWG X KITA'를 개최한다.

GWG 행사는 2015년부터 GS홈쇼핑이 투자사와 파트너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시작된 벤처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올해 행사는 GS홈쇼핑뿐만 아니라 GS칼텍스, GS리테일, GS글로벌, GS건설 등 GS 계열사들이 함께 참여해 대기업과 스타트업, 스타트업 상호 간의 교류을 통해 상생협력 모델 구축 및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전반에 있는 3백여 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이 중 GS 계열사와 무역협회의 전문가들이 심사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54개사를 선발해 전시부스 운영,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행사 및 IR피칭 등을 진행한다.

특히 스타트업이 직접 투자 설명회를 하는 IR피칭에는 8개 유망 기업이 참가하며, 전문평가단이 기술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기업 3개 팀을 선정하여 시상도 할 계획이다.

또 행사장에는 GS그룹 5개 계열사의 투자상담 부스가 각각 마련되어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과 투자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해당 스타트업들과 앞으로도 협업 관계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황윤주 기자 (hy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