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차 브랜드 가치 135억 달러…전체 36위·車부문 6위

최종근 기자

thumbnailstart

현대자동차가 4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올해 100대 브랜드 가치 조사에서 현대차는 종합 순위 36위를 차지했습니다.

자동차 부문에서는 토요타와 벤츠, BMW, 혼다, 포드에 이어 6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132억 달러에서 3% 증가한 13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현대차는 2005년 처음으로 인터브랜드 선정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뒤 14년 연속 100위권 기업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14년 만에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100억 달러 늘었고 2015년에는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권에 진입해 4년 연속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인터브랜드 측은 "현대차의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상승 요인은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투자와브랜드 이미지 제고 노력"이라면서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의 출시와 고성능 N의 출범은 현대차가 보다 차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