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브레인콘텐츠, 인수합병 따른 중장기 성장세 기대" -골든브릿지증권

이대호 기자

브레인콘텐츠에 대해 "추가 인수 합병에 따른 중장기적 성장세가 기대된다"는 평가가 나왔다.

김장열·나민식 골든브릿지 연구원은 8일 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스와니코코가 앞에서 끌고 글로벌텍스프리가 뒤에서 민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브레인콘텐츠는 지난 7월 화장품 기업 '스와니코코' 지분 70%를 224억원에 인수했다. 인수자금은 전환사채발행(280억원)을 통해 조달됐다.

스와니코코는 경북 경산에 위치한 천연 화장품 특화 기업이다. 전체 매출의 70%를 자사 온라인몰에서 유통하고 있어 영업이익률 14.6%(15~17년 평균)를 기록하고 있다. 재구매율이 80%에 이를 만큼 제품 충성도가 높다는 평가다.

골든브릿지증권은 "지난 3년간 스와니코코 매출액이 정체된 상황에서 동사 인수와 동시에 영업망 확장으로 매출 성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모델 사용과 홈쇼핑 출연 계획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을 위한 면세점 및 올리브영 입점 목표(2019년 상반기) ▲자회사 글로벌텍스프리(지분율 32.9%) 연계를 통한 방한 중국인 관광객 대상 유통망 강화 등의 계획을 전했다.

골든브릿지증권은 "브레인콘텐츠는 지난 2014년 글로벌텍스프리를 인수, 2017년에 상장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히 사업다각화를 진행하고 있고, 2018년 7월에는 워터스포츠 브랜드 '밸롭'을 보유한 지티에스글로벌 30% 지분 취득 공시를 했다"며, "추가 인수합병에 따른 중장기적 관점에서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