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에너지바우처 지원범위·지원금 늘었다…17일부터 신청·접수

박경민 기자

에너지바우처 안내 홍보 포스터

취약계층의 겨울철 에너지비용을 지원하는 에너지바우처 신청·접수가 오는 17일부터 시작된다.

에너지바우처 사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로서 가구원 중에 △노인(만 65세 이상) △영유아(만 6세 미만) △장애인 △임산부 △중증질환자 △희귀난치성질환자 중 1인 이상을 포함하는 가구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자는 전국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신청으로 에너지바우처를 받으면 된다.

올해부터는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중 중증질환자와 희귀난치성질환자 가구에도 에너지바우처가 지원된다.

가구별 에너지 수요특성을 고려해 에너지소비가 더 많은 2인이상 다가구에 대한 지원금액도 확대됐다. △1인가구 8만 6,000원(2,000원 증액) △2인가구 12만원(1만2,000원 증액) △3인 이상 가구 14만 5,000원(2만 4,000원 증액)으로 각각 지원된다.

신청한 에너지바우처는 오는 11월 8일부터 내년 5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난방이나 온수사용이 더 장기간 필요한 노인이나 임산부, 장애인 등의 에너지 사용여건을 감안해 총 7개월간 사용이 가능하다.

에너지바우처 사업 전담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 측은 "올해 에너지바우처 신청 대상 가구는 지난해보다 3만가구나 늘어난 60여 가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달 전국 지자체 공무원 4,0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도 에너지바우처 설명회를 실시했다"며 "에너지바우처 신청 및 사용이 어려운 대상자에게는 복지기관 등이 현장을 방문해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도 지자체와 적극 협력해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