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은 금통위 "공급 확대로 수도권도 미분양 가능성"

조정현 기자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에서도 부동산이 주요 화두로 제시됐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20일 개최됐던 제18차 금융통화위원회 의사록을 공개했다.

의사록을 보면 일부 금융통화위원은 "향후 주택공급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비수도권 뿐 아니라 수도권에서도 미분양이 발생할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 위원은 "이경우 공실 주택이 상당 부분 레버리지를 동반하고 있다는 점에서 차주의 채무상환능력 저하, 자원의 비효율적 배분 등의 문제가 초래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일부 위원은 "최근 서울 등 수도권 주택매매가격을 보면 신규주택과 기존주택의 움직임이 상이한 것으로 보여, 수도권 주택시장 분석 시 이들 매매가격 동향을 구분하여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현재 신규주택 및 기존주택으로 구분해 산출되는 매매가격지수가 없어 이를 일반화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한편 미국 금리 인상에 따른 영향에 대한 언급은 많지 않았다.

일부 위원이 "자본유출입과 관련해 미국 FOMC 회의 결과 및 이에 대한 신흥국의 반응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나타내는 정도에 그쳤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