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락앤락, 美 '2018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비스프리 모듈러 시리즈' 가정용품 부문 본상
유지승 기자


락앤락의 대표 밀폐용기 ‘비스프리 모듈러 시리즈’가 미국의 ‘2018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가정용품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인 락앤락 ‘비스프리 모듈러 시리즈’는 모듈형 시스템으로 탁월한 정리감과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올해 초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에 이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면서 2관왕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비스프리 모듈러 시리즈는 레고 블럭처럼 쌓아 정리할 수 있는 용기 디자인으로, 깔끔하면서도 안정적인 적층은 물론 남는 공간을 최소화 해 공간활용도를 높인 제품이다.

뚜껑 상단 가장자리에 ‘6mm 히든캡’으로 불리는 6mm 높이의 턱은 디자인 포인트이자 적층된 용기의 굴러 떨어짐을 방지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 유리처럼 투명한 몸체에 모던한 브라운 컬러의 뚜껑이 더해져 세련된 느낌을 주며, 뚜껑에는 스트라이프 패턴을 넣어 디테일을 살렸다.

락앤락은 이번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 락앤락몰과 전국 직∙가맹점에서 비스프리 모듈러 시리즈 전 품목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락앤락 상품개발센터 상품1팀 이미영 팀장은 “비스프리 모듈러가 올해 두 차례에 걸쳐 독일과 미국의 디자인상을 수상함으로써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생활 가치를 높여줄 제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및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손꼽힌다. 올해로 38회를 맞았으며, 단순한 디자인 영역을 넘어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