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확장 속도

커머스 스타트업 '오늘의집'과 제휴
유지승 기자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커머스 스타트업과 손잡고 자사 간편결제 시스템 ‘스마일페이’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1인가구와 셀프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인기몰이 중인 인테리어 원스톱 플랫폼 ‘오늘의집’과 새롭게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는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와 디자이너 편집숍 ‘W컨셉’, 꽃 정기배송 업체 ‘꾸까’ 등에 이은 네 번째 스타트업 제휴다.

스마일페이는 다양한 가맹 제휴를 맺고 각 가맹점이 필요한 부분을 지원, 공동 프로모션 진행 등을 통해 가맹점과의 시너지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스타트업에서는 스마일페이를 통해 대규모 신규 회원을 유치하고,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페이 사용처와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윈-윈 효과를 내고 있다.

마켓컬리는 스마일페이 제휴를 통해 현재까지 신규 가입자수 1만명 이상을 기록했고, W컨셉은 스마일페이 제휴로 신규회원 3만8천명 유입을 비롯해 신규 회원의 스마일페이 결제 비중이 전체 결제 중 60% 이상 차지하고 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페이 가맹점 확대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캐시백 및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의집’에서 첫 결제 시 5천원 쿠폰을 제공하며, 스마일페이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천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마켓컬리’는 구매 금액 별 마켓컬리 5천원 쿠폰 및 스마일캐시 5천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W컨셉’은 20만원 이상 첫 결제 시 최대 5만원 캐시백 해준다. 또한, 여가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오는 22일까지 2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천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매달 신라인터넷면세점, Hmall, SPC그룹, 알라딘 등 제휴점과 청구 할인 및 적립, 캐시백 등 혜택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이베이코리아 전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가 0.5% 상시 적립되며, 스마일카드로 결제하면 2% 추가 적립된다. 전월 가맹점에서 결제 후 적립된 스마일캐시는 매월 말일 일괄 적립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스마일페이’를 검색하면 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