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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구 위원장 "카드사 마케팅 비용구조 개선할 것"

이유나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사진>이 "신용카드사들의 마케팅 비용구조에 대한 개선방안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오늘(11일)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카드수수료가 높은 이유가 마케팅 비용에 있는 것 아니냐"는 이학영 의원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 의원은 "지난 3년간 8개 전업계 카드사의 마케팅 비용은 1조2000억원 늘어났고, 특히 올해는 7조7000억원으로 굉장히 높다"며 "그러나 카드사들은 수수료에 영향을 주는 적격비용 산출 내역서를 '영업비밀'이란 이유로 공개를 거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최 위원장은 "카드사들이 대형가맹점에 마케팅 비용을 상당히 쓰는 것은 사실"이라며 "11월을 목표로 카드수수료 적격비용 산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카드수수료 종합 개편방안을 마련할 때 마케팅 개편 비용도 반영해 카드수수료에 영향을 미치는 적격비용 세부내역에 대해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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