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18 국감] 최종구 금융위원장 "ICO 피해 심각하고 명백"

이수현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ICO(가상통화 공개)가 갖고오는 불확실성은 여전한 데 비해 우리가 겪을 피해는 너무 심각하고 명백하다"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11일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블록체인 등 신산업 발전을 위해서 ICO를 일부 허용을 해줘야 한다"고 주장하자 이 같이 반박했다.

또한 "해외 대부분의 나라도 ICO와 관련해서 상당히 보수적이거나 금지하는 쪽이 많다"며 "그런 점을 감안해서 양쪽을 최대한 균형있게 보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전 의원은 "블록체인 산업과 가상통화는 분리시킬 수 없다"고 지적했지만 최 위원장은 "가상통화 취급업자와 블록체인 사업자는 꼭 동일시 되는 게 아니란 의견도 많다"고 답했다.

최 위원장은 시중은행들이 일부 가상통화 거래소에 실명계좌를 내주지 않는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가상통화 취급업소(거래소)에서 은행을 납득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수현 기자 (sh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