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빗썸, 싱가포르 BK컨소시엄 4천억에 매각돼

김예람 기자

thumbnailstart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BK 글로벌 컨소시엄'에 매각됐다. BK컨소시엄은 BK성형외과를 설립하고 중국, 싱가포르, 한국을 잇는 BK메디컬 그룹 대표인 김병건 BK그룹 회장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컨소시엄이다. 김 회장은 싱가포르 ICO 플랫폼 대표이기도 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BK컨소시엄은 전일 싱가포르에서 빗썸의 최대주주인 비티씨코리아홀딩스 지분 50%+1주 매입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

총 인수 대금은 약 4,000억원 이상이며, 잔금 최종 지불은 내년께로 넘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계약 이후로 김병건 회장은 빗썸의 기존 5대 주주에서 1대 주주로 올라서게 된다.

김 회장이 지난해 8월 싱가포르 현지에 설립한 ICO플랫폼은 창업 초기 스타트업, 기존 기업 등이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가상화폐로 자금을 조달하도록 돕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BK메디컬그룹은 올해 2월 핀테크 및 금융시스템통합(SI) 업체인 주식회사 핑거에 800만 달러 규모를 투자하기도 했다. 현재 코스닥 바이오메이컬벤처인 휴젤의 2대 주주이기도 하다.

빗썸은 올 초 넷마블이나 카카오, 네이버 매각설이 돌기도 했지만 성사되지 못한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