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합검색

MTN 사이트 메뉴

MTN전문가방송로 이동

“매출 보장제 시행” 요즘 뜨는 고깃집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 업종 변경 잇따라

머니투데이방송 김지향 기자2018/10/12 14:58

고깃집 창업의 경우 고객 호불호가 적어 안정성이 높고 진입 장벽이 낮다는 인식이 많아 매장 운영 경험이 전무한 초보 창업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다. 문제는 최근 불안정한 내수경제와 임대료 및 물가 상승의 환경적인 이유와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간의 분쟁이 지속적으로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르는 부분 때문에 음식점이나 식당의 요식업창업 중 고깃집 창업을 진입하려는 대다수의 초보 창업가들은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선택하기에 망설이고 있으며 독립적인 자체 브랜드를 런칭하기에는 사업의 경영과 외식업 창업의 노하우가 전무해 자칫 단기간에 폐업할 수 있다는 리스크가 있어 외식 창업을 진행하는 예비 사업가들의 걱정이 많다.

이에 창업 전문가들은 전문가들에게 “창업에 앞서 폐업의 리스크를 따져본다면 사실 수만가지의 이유가 있다. 그만큼 사업이란 부분이 쉽지 않다. 하지만 식당이나 음식점의 외식업 창업 중 고기나 삼겹살 창업 분야는 비용적인 기준에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고기집 창업 비용은 1억 내외의 창업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사업이 전문한 초보 창업의 예비 사업가들은 독립적인 브랜드를 런칭하기보다 지속적인 관리 및 분석을 받을 수 있는 성장 중인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창업이 안정적일 수 있다”고 진단하고 있다.



최근 국내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 사례로 가맹점주와의 상생 관계와 차별화된 아이템 및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모범이 되고 있는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의 브랜드가 있다.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의 ‘숙달돼지’가 그 주인공으로 10여 년간의 사엄 및 고기분야의 경험을 바탕으로 맛과 노하우를 통해 지속적인 매장방문을 이끌어내고 있다. 하루 핵심시간인 저녁 5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되는 하루 6시간 운영만으로도 최근 창업 지점은 월 매출 2억을 돌파하는 등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인기 창업의 숙달돼지는 가맹주와 상생을 원하는 내부 창업 지원 정책으로 가맹 계약 시 2년 매출 보장제를 시행하고 있다. 외식 창업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창업 지원 정책으로 꾸준한 매출의 안정성을 담보하고 있어 업종 변경 창업이나 업종 전환 창업의 기존 사업자들과 최근 최저임금 상승에 인건비 고민이 많은 부부 창업 및 새로운 사업 아이템으로 음식점 창업을 원하는 예비 가맹주로부터 다양한 가맹 문의를 받고 있다. 평균 1억원 내외로 드는 삼겹살 창업인 만큼 외식 창업 운영에 대한 부담감을 낮춰주며, 브랜드 자체의 아이템에 대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으로 꼽힌다.

유망 창업 아이템의 숙달돼지는 국내 유일한 미트랩(고기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어 최적화된 고기의 맛을 지향하고 있다. 수 차례 고기의 맛과 식감을 테스트한 결과 자체적으로 선별한 암퇘지만을 고집하며 숙성 과정도 일반적인 건식 숙성이 아닌 부드러운 식감의 웻에이징 습식 숙성 과정을 채택하고 있다.

그 결과 고객들의 맛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2018년 상반기에 각 지점별 높은 매출로 불경기를 체감하지 못하는 브랜드의 성장세를 입증 해내고 있다. 또한 맛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구체적인 사례로 다양한 미디어 및 매채에 습식 숙성 삼겹살의 부드러움을 소개했으며 인기 TV 프로그램 ‘식신로드3’에서 이상민에게 ‘인생 삼겹살’이라는 극찬을 받기도 하며, 월 300만명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맛집 서비스인 ‘망고플레이트’가 선정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30’ 순위에서 최고 평점인 4.8점을 기록하며 1위의 자리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처럼 차별화된 맛은 전국 30여 개의 지점에서 활발한 운영 중인 어느 곳을 가도 동일하게 느낄 수 있다. 본사에서 구축한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통해 ‘원-팩’으로 진행되고 있어 고기 손질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는 장점이 초보 창업자들에게 높은 매력으로 작용한다. 더하여 주방 전문 인력이 불필요해 인건비 절감이라는 큰 역할을 해내고 있어 가맹점주는 물론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 숙달돼지 관계자는 “지금도 미트랩(고기연구소)에서 고기의 맛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조합의 연구 중이다. 안데스 산맥에서 공수한 암염소금을 비롯해 생 와사비, 장아찌 등의 1인 1찬으로 구성되는 찬과 함께 주기적인 그릴링 교육을 이수하고 있는 직원들을 통해 고기를 구워주는 서비스 역시 고기 맛에 대한 완성도를 높이는 부분으로 만족도가 높다. 2년 매출보장제와 무이자 대출 등의 다양한 혜택으로 요식업 창업 분야에서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받으며 예비 창업자는 물론 업종 변경 창업 및 전환 창업을 알아보는 분들에게도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본사 전문가들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안정적이면서 장기적인 고기집 창업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가맹사업 6개월 만에 20개가 넘는 지점을 오픈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 고기 창업 숙달돼지는 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는 2018년 소비자 및 기업 만족도 5개 영역에서 대상을 받아 2018년 가장 성장중인 고기집 브랜드의 입지를 단단하게 다지고 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뉴스총괄부장02)2077-6288

<저작권자 ⓒ "부자되는 좋은습관 대한민국 경제채널 머니투데이방송 MTN">

copyright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 5층 (여의도동)l대표이사ㆍ발행인 : 유승호l편집인 : 정미경l등록번호 : 서울 아01083
사업자등록번호 : 107-86-00057l등록일 : 2010-01-05l제호 : MTN(엠티엔)l발행일 : 2010-01-05l개인정보관리ㆍ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복
대표전화 : 웹 02-2077-6200, 전문가방송 1899-1087, TV방송관련 02) 2077-6221~3, 온라인광고 02) 2077-6376l팩스 : 02) 2077-6300~6301

머니투데이방송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