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 '장애인 인식 개선' 슈퍼블루마라톤 개최

박동준 기자


롯데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함께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잔디광장에서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2018 슈퍼블루 마라톤 대회'를 13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슈퍼블루마라톤’은 롯데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지난 2014년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는 대국민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슈퍼블루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대회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며, 우리 사회가 장애에 대해 갖고 있는 그릇된 인식과 편견의 벽을 허물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돼 올해로 4회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에는 장애인 및 가족 1,000여명을 비롯해 총 8,400여명이 참가했다. 롯데그룹 42개사 1,600여명 임직원도 동참해 희망과 자립을 상징하는 파란색 운동화 끈을 묶고 슈퍼블루, 5km, 10km, 하프 등 4개 코스를 달렸다.

행사 축하를 위해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나경원 명예회장, 고흥길 회장,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 중 황각규 대표는 5km 코스에 직접 참가했다.

롯데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계열사 별로 간식과 음료, 우승 시상품 등을 지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